스승의날 유래와 의미
매년 5월 15일 교권을 존중하고 스승을 공경하는 사회 풍토를 조성하여 교원의 사기를 높이고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하여 제정한 국가기념일입니다.
5월 15일 이라는 날짜는 세종대왕의 탄신일로서 스승의날로도 적합하다 판단하여 정했다고합니다.
스승의날에는 스승의 은혜에 감사하다는 의미로 스승에게 카네이션을 달아 드리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윤석란을 비롯한 단원들은 병환 중에 계신 선생님 위문과 퇴직하신 스승님의 위로활동을 했습니다.
이것이 계기가 되어 1963년 청소년적십자 중앙학생협의회에서 처음으로 5월 26일을 '은사의 날'로 정하진 것입니다.
중간에 정부에서 스승의날의 폐지하기도 했지만 다시 부활되어 현재까지도 국가기념일로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스승의날을 기념하는 카네이션의 꽃말은 모정, 사랑, 부인의 애정을 의미한다고하네요.
매년 반복되는 스승의날 선물 참신한 아이템 추천입니다.
■스승의날 선물 - 카네이션 디퓨저
▲ 스승의날 선물 - 카네이션 디퓨저
스승의날 대표적인 상징인 카네이션과 인기높은 선물아이템 실용적인 디퓨저의 콜라보레이션입니다.
선물을 받는 스승의 입장에서도 향기롭고 실용적이면서 마음도 가득 담겨있어 기쁨이 두배일 것으로 보이네요.
■스승의날 선물 - 도라지정과 세트
▲ 스승의날 선물 - 도라지정과 세트
연세가 조금 있으시다 하신 분엑게 스승의 날 선물을 드릴 계획이라면 도라지정과를 추천합니다.
스승이날 선물로 가격대도 적당하고 요즘에는 포장에 특별한 문구도 요청하여 선물포장이 가능해서
아주 보편적이고 대표적인 스승의날 선물이라 만족도가 높으면서도 나만의 감사문구로 특별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스승의날 선물 - 레터링캔커피
▲ 스승의날 선물 - 레터링캔커피
스승님이 아직 현직에 계시다면 주변 분들과 나눠드실 수 있는 레터링캔커피도 아주 좋은 스승의날 선물 아이템입니다.
나만의 감사문구를 레터링주문 할 수 있어서 특별한 의미를 담을수도있고 센스있는 문구를 넣어
받은이들에게 기분좋은 미소를 선사할 수 있습니다. 나눔에따라 두배로 기분이 좋아지겠네요.
■스승의날 선물 - 서양난
▲ 스승의날 선물 - 서양난
카네이션은 아주 대표적인 스승의 날 선물이지만 조금은 새롭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싶다면
서양난을 추천해드립니다. 서양난은 사랑스러움과 고급스러움이미지를 모두 갖추고있어
스승의날 그 감사의 마음을 참신하면서도 가볍지않게 표현하기에 딱입니다.
카네이션이 지루해지셨다면 서양난으로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스승의날 선물 - 카네이션 무드등
▲ 스승의날 선물 - 카네이션 무드등
카네이션 무드등으로 스승의날 선물로 마음을 표현하시는것도 아주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첫번째로 카네이션 무드등은 시들지 않고 분위기있게 사용하면서 볼때마다 스승의 제자의 인연이 떠오릅니다.
■스승의날 선물 - 과일청 & 과일선물세트
▲ 스승의날 선물 - 과일청 & 과일 선물세트
요즘에는 과일청, 그리고 신선한 과일들로 구성된 스승의날 선물세트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망고, 샤인머스캣 청포도, 스위트피타야, 멜론(캔달로프/백자메론/금향메론), 대왕 블루베리 등
당도가 높고 고급스러운 과일구성이 많습니다.
정말 깊은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스승님이 계시다면
과일청&고급과일 선물세트 스승의날 선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어떤 아이템이든 중요한것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요즘에는 김영란법 때문에 스승의날선물을 드리기도 신경이 쓰이지요.
어떤 경우 선물이 가능하고 불가능한지는 다음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