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랙스 - 여성슬랙스 코디

 

최근 나혼자산다에 나온 모델한혜진의 2020년 F/W 100벌 챌린지영상을 보고 감동을 느꼈습니다.
패션계도 역시 코로나를 피하지 못했지만 한사람 한사람의 노력이 각 분야에서 빛을 발하고 그렇게 지켜지는 것이구나를 느낄수 있었지요.


디자이너들의 여러가지 룩을 보면서 슬랙스가 유독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슬랙스의 역사와 종류, 체형별 슬랙스추천 입니다. 글 마지막에 고간지 슬랙스 브랜드도 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 슬랙스장인 배우 김태리

1. 슬랙스란?

 

 

 

▲ 클래식의 대명사 오드리햅번

 

슬랙스는 본래 ‘느슨하다’ 뜻의 형용사인 슬랙(Slack)에서 따온 명칭으로 여유 있는 헐렁한 바지를 가리키는 편안한 하의를 일컫는 용어입니다.
1930년대 미국에서 입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통이 넓은 편안한 바지를 통칭하는 말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헐렁한 바지를 기본 틀로 삼긴 하지만 슬림, 스트레이트, 배기 등으로 파생되며 슬랙스는 없어서는 안될 패션아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슬랙스에는 보통 스판덱스 재질이 함유되어 있어 신축성 면에서 우수하며, 깔끔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에 스포츠웨어, 평상복, 작업복으로서 남녀노소 전 계층에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길이가 종아리까지 오는 여성용으로 된 홀쭉한 것을 말합니다. 보통 캐주얼한 실용적인 팬츠로 스포츠용, 작업용, 홈 웨어로서도 착용되고 있습니다. '슬랙스'라는 명칭은 보통 미국에서 부르고, 영국에서는 트라우저즈라 합니다.


2. 슬랙스의 종류

- 슬림핏 슬랙스
- 스트레이트핏 슬랙스
- 테이퍼드핏 크롭 슬랙스
- 테이퍼드핏 슬랙스
- 세미와이드핏 슬랙스
- 리얼와이드핏 슬랙스
- 부츠컷핏 슬랙스
- 배기핏 슬랙스

 

3. 체형별 슬랙스핏

- 슬림핏 슬랙스

가장 대중적이면서 체형에 무관하게 입으면 이쁘게 떨어지는 슬림핏 슬랙스입니다. 익숙하며 부담없고 어떤체형도 이쁘고 깔끔하게 정리해주니 슬랙스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접근하기 쉬운 슬림핏 슬랙스입니다. 슬림핏이라하여 스키니진만큼 붙는게 아니기때문에 내가 조금 통통하다 하셔서 슬랙스를 고를때는 슬림핏으로 골라도 좋습니다.

 

 

 

 

▲ 슬림핏 슬랙스 착장 남 / 여


이름에서 알수있듯 슬랙스라는 디자인 자체가 어느정도의 여유로움을 가지고 만들어지기때문입니다.
슬랙스라하면 사실 슬림핏 슬랙스가 정석이라고 생각합니다.
슬랙스 초보라면 슬림핏 슬랙스로 슬랙스에 입문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스트레이트핏 슬랙스

조금 투박해보일 수 있지만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편한 핏의 스트레이트핏 슬랙스입니다.

 

 

 

▲ 스트레이트핏 슬랙스 착장 여 / 남

 


다리가 통짜로 굵은 경우나 슬림핏 슬랙스를 입었을 때 발목이 끼는경우 스트레이트핏 슬랙스가 제격입니다.
스트레이트핏 슬랙스를 고를경우 상의는 핏되는 느낌으로 골라서 쿨해보이면서도 편해보이는 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 테이퍼드핏 슬랙스

허벅지가 발달하고, 종아리가 가느다란 체형에게 적절한 테이퍼드핏 슬랙스입니다.

 

 

▲ 테이퍼드핏 슬랙스 착장 여 / 남

 


허벅지통도 여유가있고 밑위도 길어 근육형 허벅지이신 분들도 움직임에 불편함없이 입을 수 있는 테이터드핏 슬랙스입니다.밑으로 갈수록 통이 좁아져 가느다란 종아리도 살려주니 일석이조 테이퍼드핏 슬랙스네요.

 

- 테이퍼드핏 크롭 슬랙스

테이퍼드핏 슬랙스와 마찬가지로 허벅지가 통통하거나 근육형이면서 종아리가 가느다른 체형에게 어울립니다.

 

 

▲ 스트레이트핏 크롭 슬랙스 착장 남

 


차이점이라면 기장이 좀 더 짧아 발목이 보여서 시원하고 영하고 상큼해보이는 룩을 완성할 수 있는 테이퍼드핏 크롭 슬랙스입니다.여름에는 테이퍼드핏 크롭 슬랙스가 좋을것 같네요.

 

- 와이드핏 (세미/리얼) 슬랙스

바지 하나로 포인트를 주는 와이드핏 슬랙스입니다. 밑위의 기장을 잘 확인하고 사야하는데 밑위가 너무 길 경우 힙합바지 느낌으로 갈수있어 허벅지 시작부분부터 와이드하게 퍼지는 핏으로 골라야 와이드핏 슬랙스의 매력을 완벽하게 살릴 수 있습니다.

 

 

 

 

▲와이드핏(세미/리얼) 슬랙스 착장 여(위) / 남(아래)

 


사실 와이드핏은 상의만 잘 고른다면 모든체형에게 어울리는 슬랙스디자인입니다.
패셔너블해보이면서도 편하고 체형커버까지되는 와이드핏 슬랙스, 너무 부담스럽다면 세미와이드핏 슬랙스부터 도전해보는것도 좋습니다.

 

- 부츠컷핏 슬랙스

마른체형의 분들이나 허벅지에비해서 종아리가 비교적 굵은분들에게 추천하는 슬랙스핏입니다.

 

 

▲ 부츠컷핏 슬랙스 착장 여

 


요즘에는 하이웨이스트+부츠컷 슬랙스 디장인이 많이 나오는데, 다리길이를 드라마틱하게 보이게하는 슬랙스디자인입니다. 간단한 티에도 하이웨이스트부츠컷핏 슬랙스를 매치한다면 꾸민듯한 느낌과 깔끔하고 영한느낌의 코디가 가능합니다.


- 배기핏 슬랙스

배기핏 슬랙스는 사실 소화하기가 쉽지않은 디자인입니다. 체형을 떠나서 내가 평소에 패션에 일가견이 있다 하시는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배기핏 슬랙스입니다.

 

 

 

 

▲ 배기핏 슬랙스 착장 남

 

체형자체가 길고 슬림하신 분들이 입었을때 최고의 매력을 뽐내는 배기핏 슬랙스! 슬랙스코디 만랩이라면 도전해봅시다.


4. 슬랙스 트렌드 & 슬랙스 스타일링


- 고간지 EP.4 슬랙스 간지대회 이미지입니다. 요즘 고등학생들은 왜 이렇게 옷을 잘입을까요?
저도 평소에 좋아하는 슬랙스 코디로 간지대결을 하는 에피소드라서 재미있게 시청했는데
슬랙스 글을 쓰다보디 생각이나서 여러분과 공유합니다.

 

 

 

 

▲와이드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최지윤 고간지입니다.

 

 

 

▲와이드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김예찬 고간지입니다.

 

 

 

 

▲와이드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유지민 고간지입니다.

 

 

 

 

▲핀턱와이드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류서연 고간지입니다.

 

 

 

 

 

▲핀턱와이드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임성준 고간지입니다.

 

 

 

 

 

▲핀턱와이드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황인건 고간지입니다.

 

 

 

 

 

▲크롭배기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정현우 고간지입니다.

 

 

 

 

 

▲크롭배기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이주승 고간지입니다.

 

 

 

 

 

▲크롭배기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정동훈 고간지입니다.

 

 

 

 

 

▲스트레이트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하늘푸른 고간지입니다.

 

 

 

 

 

▲스트레이트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강세준 고간지입니다.

 

 

 

 

 

▲스트레이트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정하영 고간지입니다.

 

 

 

▲테이퍼드크롭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이유나 고간지입니다.

 

 

 

 

 

▲테이퍼드크롭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김서연 고간지입니다.

 

 

 

 

 

▲테이퍼드크롭핏 슬랙스를 스타일링한 최지윤 고간지입니다.

 

 

이렇게 슬랙스코디를 하니 정말 멋있네요. 다양한 슬랙스 스타일링으로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고간지 슬랙스간지경연에서 슬랙스코디에 활용한 슬랙스들은 soalt 브랜드의 슬랙스였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soalt 브랜드의 보다 다양한 슬랙스 스타일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oalt.kr/product/list.html?cate_no=55

 

soalt women - Bottom

Bottom

soalt.kr

최지윤 고간지는 2벌의 슬랙스 스타일링으로 도전을 했었네요.

슬랙스 간지대결 에피소드에서 김예찬 고간지, 류서연 고간지 2명의 고간지가 탈락했었는데 다시 봐도 정말 멋짐이 느껴지는 슬랙스코디입니다. 제가 심사위원이었다면 누구를 떨어뜨릴지 결정 못햇을것 같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가리지 않고 슬랙스코디는 멋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슬랙스는 페미닌함과 매니쉬함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특별한 패션아이템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슬랙스! 다가오는 여름 편하고 심플하지만 꾸안꾸 느낌의 슬랙스코디로 인생샷 많이 남겨봅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