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어 시작 1일차입니다. 오산에서 출발해 천안IC를 지나 군산이 첫번째 전국투어 시작의 첫번째 목적지 입니다.


정안 알밤 휴게소의 다람쥐들은 벌써 크리스마스인데 조금은 무서운게 제 느낌탓이라고 믿고싶습니다.
다람쥐들은 잘못이 없습니다.

1. 군산맛집 (지린성)


- 영업시간 : 매일 09:30 ~ 16:00 (재료조기소진 시 마감)
- 주문메뉴
고추짜장( \9,000 )
짬뽕밥 ( \8,000 )


- 레이아웃 : 의자식 테이블


- 맛 : 맵찔이들은 조심하세요. 청양고추의 강렬한 매운맛으로 저는 먹기가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맛있습니다. 한번쯤 맛볼만하다!

도착하니 실제로 줄이 길어 길건너쪽으로 줄을 서있었습니다. 사람도 많고 오후3시30분쯤되니 실제로 재료소진으로 마감이더라구요.
첫번재 맛집 지린성의 고추짜장과 짬뽕밥에 된통 당하고 다음 목적지로 출발입니다.


2. 군산 이성당 빵집


- 팥빵과 야채빵이 유명합니다. 엄청 오래된 군산 베이커리의 자존심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맛은 평범했어요.
제가 강한 빵의 맛에 길들여져서 더욱 그런것 같네요. 그래도 군산 왔으니 한번 맛봐주는 센스.

 

 

3. 군산 히로쓰가옥=신흥동일본식가옥 (영화 타짜 촬영지)


- 입장료없음
- 월요일휴무
- 063 454 3313

영화 타짜의 고니와 평경장이 수련을 하던 군산의 히로쓰가옥입니다. 일본식으로 지어진 히로쓰 가옥은 영화 타짜를 생각하며 구경하니 더 흥미가 있었습니다.
정원과 목조주택의 조화가 너무 아름답고 사진찍기에도 좋았습니다.

 

4. 초원사진관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이곳 역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밖에서 인증샷을 남기는 분들이 대부분이지만 작은 내부도 구경이 가능합니다.

 

5. 영화거리 산책


군산에는 영화거리가 조성되어 있어 사진도 찍고 내가 좋아하는 영화가 있다면 그 작품에 대해 간단히 볼 수 있습니다.
작지만 볼거리가 많은 군산이었습니다.


6. 경암역 철길


경암역 철길은 추억의 방울방울해지는 곳이었습니다. 추억의 먹거리들도 팔고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부스도 있어서 아이들과 오기에 좋아보입니다.
조금 작은 규모에 실망도 했지만 군산이라는 지역은 작지만 아름다운 볼거리를 잘 조성해놓은 것 같았습니다.

 

 

7. 군산 로또명당 (부자복권방)
이번여행의 목적 두번째, 바로 지역별 로또 명소에서 로또 사보기!

겟하고 다음 목적지를 위해 다시 달려봅니다.

 

8. 함평 화랑식당 ( 생고기 비빔밥 / 낙지 비빔밥 )

 


- 주문메뉴 : 육회 비빔밥 (\12,000) / 낙지비빔밥 ( \ 13,000 )


2019.12월 기준 낙지비빔밥은 13,000원 이었습니다. 육회비빔밥 일반과 특의 차이는 육회의 양이라고 하네요.
함양의 육회비빔밥만의 특색은 지방을 넣어서 먹는 것인데,

그 이유는 아래 사진에 나와있습니다.
저에게는 안넣고 먹는게 더 입맛에 맞았습니다.


기본반찬이 맛있어서 기대가 올라가며 메인메뉴 대기중.

낙지비빔밥은 익힘과 생낙지 선택이 가능한데, 저는 생낙지비빔밥으로 했더니 많이 질겼습니다. 익힌 낙지비빔밥 추천드립니다.
육회비빔밥도 기대치가 높았는지 조금은 실망이었는데, 원재료는 모두 훌룡했습니다.

 

 

9. 목포 유정한옥게스트 하우스


첫날밤의 숙소는 목포에서 잡았습니다. 유달산 밑 동네에 위치하여 동네의 고즈넉한 분위기도 물씬 풍겼습니다.
원래는 게스트하우스라서 여러팀이 같이 사용하지만 해당날짜에 저희밖에 예약이 없어서
독채마냥 운치있는 한옥 게스트하우스를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너무나 이쁘고 아기자기한 유정한옥게스트하우스, 다만 우풍이 심해서 여름에 묶는다면 더 만족할 것 같습니다.

2019 마무리 전국투어 1일차 일정을 알차게 끝내고 내일을 위해 잠들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