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고객센터 - 상담원연결

 

지폐사용이 거의 없는 요즘 로또 구매할때 빼고는 저도 현금을 사용한적이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의 사용이 대부분인 소비패턴의 현대인들에게 너무나 익숙하기 때문에 분실한다거나 신용카드에 문제가 생겼을때 가장 멘붕이 오는것은 당연합니다. 다양한 카드사가 있지만 저에게 익숙한 신한카드 고객센터에 대한 정보를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신용카드에 문제 생겼을때 그제서야 닥쳐서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뭐였더라 하면서 검색하고 허둥지둥하게되는데, 사실 미리 이런정보를 알아두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체크카드, 신용카드를 분실하지 않는 것입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상단메뉴에 가장 오른쪽에 '고객센터'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신한카드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

 

1. 신한카드 고객센터 메뉴

고객센터로 들어가보니 상당히 많은 메뉴가 보이는데 대부분 필요하신 메뉴는 아래 빨간 박스로 표시한 자주하는질문, Talk상담, ARS 이용안내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ARS 이용안내가 가장 필요해보입니다.

 

 

고객들이 자주 찾는 기능이나 질문을 바탕으로 신한카드에서 메뉴를 구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카드 분실신고, 카드해지, 카드재발급 메뉴를 자주 찾는것을 보니 역시 사람 사는 것이 다르지 않다고 느껴집니다.

 

 

 

2.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럼 일단 신한카드 고객센터 대표번호를 봐야겠습니다. 대부분은 1544-7000 으로 전화를 하시면 될것으로 생각되는데, 카드분실과 승인등의 상담전화도 필요한경우가 은근히 많이 발생하니 1544-7200도 알아둬야겠습니다. 그외에 대출관련 상담전화는 대출이라는 분야가 자주 신청하거나 진행되는 일은 아니고, 또 때에따라 그 기준과 방법이 변동이 있으니 모르는 분야에대한 상담전화가 많이 이루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3. 신한카드 고객센터 누르는 ARS 기능 가이드

154-7000 고객센터 대표번호로 연결하면 바로 상담원에게 연결되는것이 아니라 어느정도의 번호를 누르는 ARS를 거친 후에 상담할 내용에 맞는 부서에 자동으로 연결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때문에 귀찮더라도 이 누르는 ARS에 성실하게 참여해주신다면 상담이 필요한 고객도, 상담을 해주는 카드사 고객센터도 서로가 더 빠르고 편하게 일처리를 할 수 있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바로가기

 

그럼 누르는 ARS는 어떤식으로 분류되는지 그 기능을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누르는 ARS보다 내가 원하는 상담은 상담원연결 '0'번으로 진행됐을때 가장 만족스러운 피드백을 얻게되곤합니다. 그렇다면 누르는 ARS연결 후 나의 정보를 간단히 입력한 다음 0번으로 가는것이 현명한 방법이겠습니다.

 

4. 신한카드 고객센터 FAQ TOP3 미리보기

신한카드 고객센터에서는 고객들이 자주하는 문의와 상담내역 TOP10에대한 해결책과 가이드를 제공함으로써, 최대효율의 상담업무 진행을 하고있습니다. 그중에서 카드분실신고, 카드거래정지, 분실신고해제 3가지만 살펴보겠습니다. 어떤 가이드를 제공하고있는지 제공하는 가이드는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수준인지 궁금하네요.

 

 -  신한카드 분실신고

보통 상담원연결과 고객센터의 영업시간은 평일 09:00~18:00 입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분실 시 고객의 정보와 자산손실의 위험도 있기때문에 분실신고 만큼은 24시간이 가능하다고합니다. 1544-7000 연결 후 누르는 ARS에서 8번을 누르고 접속하면 카드분실신고부서로 연결되어 절차는 어렵지 않습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도 카드분실신고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의 고객센터에서 분실신고/해제/재발급신청 메뉴로 접속하면 유선으로 분실신고와 마찬가지로 카드정보 등을 입력하여 분실신고가 가능하지만 외부활동 시 신용카들 분실한다면 홈페이지 분실신고보다 유선으로 분실신고 하는것이 더 빠르겠네요. 신한카드 고객센터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분실신고 바로가기

 

 - 신한카드 거래정지

카드 거래정지 방법과 해제 방법입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의 FAQ는 고객들에게 하여금 빠르고 쉬운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관련된 분실신고와 거래정지 등 당황할 수 있는 상황에서 가장 쉽게 일처리를 진행할 수 있도록하기위한 목적으로 보입니다.

 

 

카드 거래정지 신청 역시 1544-7000 대표번호로 전화후 0번 상담원 연결로 일시정지 신청을 하면 아주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일지정지 해제방법은 거래정지보다 조금 까다로운데 역시 1544-7000 연결 후, 본인인증을 진행 하신 후 거래정리를 풀면 되겠습니다.

 

 -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분한카드 분실신고 해제를 위해서는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알고있어야합니다. 사실상 분실신고와 마찬가지로 분실신고해제 역시 그렇게 어렵지 않게 1544-7000으로 연결후 8번> 2번 카드분실해제로 가신 후 안내에따라 본인인증 후 분실신고 해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 해제 요청 시 중요한것은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알아야한다는것입니다. 하지만 분실신호 이후 카드분실신고 접수번호는 대부분 까먹게 됩니다. 하여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알수 있는 방법도 신한카드 고객센터에서 안내하고있습니다. 분실신고 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도 홈페이지나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분실신고해제가 가능하다고합니다.

 

 

분실신고 접수번호를 알고 분실신고 해제를 신청할때보다는 약간 번거로운 과정이 있지만 일단은 가능하다고 하니 안심입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제 고객센터에서는 신용카드 신청 정지 해제 등 대출 등 거의 모든 업무가 가능하며 그 가이드 역시 고객의 입장에서 해주고 있었습니다.

신한카드 고객센터 바로가기

신한카드 고객센터

 

친절한 고객센터 가이드에 따라 신용카드를 분실하거나 문제가 생겨도 당황하지 말고 차분하게 해결해보도록합시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FAQ제공 등에 대에서 알아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