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뭐하니 싹쓰리 싹3

놀면뭐하니 혼성그룹 프로젝트

토요일 예능 놀면뭐하니에서 2000년대 스타들과 혼성그룹 결성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 이효리, 유재석 3명이 모여 90년대풍 가요를 트렌디하게 재창조하겠다는 의지로 결성되었습니다.

3주전 놀면뭐하니 방송에서 비와 이효리, 유재석이 만나 화려했던 리즈시절과 요즘 깡으로 다시 인기상승중인 비의 근황토크를 꽃피운것이 싹쓰리 혼성그룹 결성의 시발탄이었습니다. 해당 방송분에서는 비의 와이프 김태희와 이효리의 인연도 소개되며 옛 추억을 되새기기도 했습니다.

3주전 놀면뭐하니 방송분에서는 지코, 광히, 코드쿤스트, 쌈디 등 트렌디 힙합을 선두주자들이 게스트로 참석하여 혼성그룹의 음악 방향성과 요즘 힙합트렌드를 전수해주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아직 2000년대 트렌드에서 벗어나지 못한 비, 이효리 두 가수의 모습이 웃음을 주기도 했습니다.

놀면뭐하니 2전 주 방송분에서는 드디어 싹쓰리 혼성그룹의 그룹명 작명과 음악 방향성이 결정되는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비, 이효리, 유재석 3명은 각각의 개성이 뚜렷하여 3명이 과연  어떤 음악을 만들어서 나올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지나간것을 잊지않고 재창조하며 추억을 소환하고 새로운 세대와의 소통을 꿈꾸는 싹쓰리 올여름 어떤 방법으로 시원하게 불태워줄지 활동이 기대됩니다.

 

놀면뭐하니 싹쓰리 뜻

놀면뭐하니에서 결성한 3인조 혼성그룹 싹쓰리. 더위도 싹쓸이, 음원차트도 싹쓸이 라는 포부를 담은 그룹명입니다. 이 그룹명은 실시간 라이브 댓글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추천받는 방식으로 정해졌습니다. 여러가지 재미있는 댓글들이 많아서 그룹명을 정하는 과정에서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어떻게 저런생각을하지?라는 반응으로 비, 이효리, 유재석 역시 그룹명과 자신들의 새로운 활동명을 정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싹쓰리 외에 아쉽게 탈락한 그룹명은 비, 이효리, 유재석의 이름에서 한 글자를 딴 깡이슬, 유효비, 놀면 비효율 등의 이름과 정직한 콘셉트의 20세기 사람들, 셋, 여름 콘셉트를 강조한 빙, 여름 위주(with you), 누진세, 성격 있는 수퍼스타들의 기가 막힌 그룹, 성수기, 정말 반가운 대스타들, 정반대 등이 있었습니다.

 

싹쓰리 린다G 

특히나 이효리는 여태껏 활동하면서 가명을 써본적이 없다며 더욱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컨셉은 LA 다운타운에서 미용실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성공한 여성사업가 린다에서 출발했습니다.

 

 

댓글로 추천을 받던 중 이효리에게 G린다를 추천한 한 댓글을 보고 다들 농담으로 넘겼지만 이효리는 너무나 마음에 든다며 G린다를 활동명으로 정했습니다. 나머지 멤버 비와 유재석의 회유로 린다G로 최종결정됐습니다.

 

린다G는 싹쓰리에서 센터이자 실세입니다. 제작진도 린다G 눈치 본다며 발끈하는 비룡과 유두래곤.

 

싹쓰리 비룡

비의 싹쓰리 활동명은 비룡으로 정해졌습니다. 요즘 비는 비급감성과 소통을 무기로 다시금 전성기를 누리고있습니다.

비가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명을 발언하자마자, 댓글창에는 형 구려. 형 열심히하지마요 형 그냥 모자쓰고 옷만벗어 등의 반응이 폭주했습니다. 비는 자신의 놀리는듯한 댓글에 섭섭하다며 반응하지만 사실은 즐기는듯 보였습니다. 무튼 노잼발언으로 웃음을 주는것도 비만의 능력입니다. 재미있으면 된거죠!

탈락한 비의 활동명에는 소나기, 꾸러기, 비광, 더 나아지자는 의미에서 에이(A) 등이 있었습니다. 댓글러들의 추천중에 비가 마음에 들어한 활동명은 비룡이었습니다. 비룡의 의미는 아시아의 3대용 이소룡, 성룡, 비룡(정지훈) 이라며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비는 싹쓰리에서 막내역할인데, 이효리 유재석과의 케미가 벌써부터 재미있습니다.

 

싹쓰리 유두래곤

유재석의 싹쓰리 활동명은 유두래곤입니다. 유재석은 이날 방송분에서 그룹명과 활동명을 추천받으며 시청자분들이 기가 막히게 이름을 잘 지으신다며 감탄했습니다.

처음에 채택이 된 활동명은 유태풍이었으나, 이효리가 린다G로 활동명을 최종결정하자 더 쎈 것을 찾다가 추천받은 유두래곤으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도 린다G는 못이긴다며 이효리의 활동명에대해 부러워하는 듯한 느낌도 보였습니다.

 

싹3 음원 공개

싹3의 음원은 7월 중순 공개예정입니다. 전주의 방송분에서는 드디어 작곡가들이 보내준 가이드음원을 들으며 어떤 곡이 좋을지 결정했습니다.

 

 

곡을 고르는 과정에서 보컬테스트, MBTI테스트 등 린다GX비룡X유두래곤 3명의 개성있는 스타들의 성격과노래스타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효리의 보컬테스트곡 다운타운베이비는 방송이 나간이후 1위로 역주행하는 이벤트 발생했습니다. 싹3 멤버들의 파급력이 벌써부터 대단합니다. 

예고편에서는 미래주의 의상으로 싹3 멤버들의 스타일 변신을 예고했는데요. 이번주 토요일에는 싹3 활동에 어떤 진전이 있을지, 어떤 웃음을 줄지 기대됩니다.

 

린다GX비룡X유두래곤 싹3 얼른 음반 기대폭주

더보기

놀면 뭐하니? 싹쓰리 데뷔곡 블라인드 테스트...3인방 홀린 명곡 등장

MBC 놀면 뭐하니? 싹쓰리 유재석, 이효리, 비(정지훈)가 데뷔곡 2차 블라인드 선정을 진행한다.

오는 20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에는 데뷔를 앞둔 싹쓰리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이 데뷔곡 선정에 나서는 모습이 그려진다.

놀면 뭐하니? 지난주 방송을 통해 내로라하는 작곡가들이 보낸 싹쓰리 데뷔곡 1차 후보들이 공개됐다. 90년대 감성으로 눈물샘을 자극하는 노래부터 뜻밖의 중독성 갑인 두리쥬와까지 5곡이 베일을 벗었다. 또 후보곡을 들어본 유두래곤, 린다G, 비룡이 직접 타이틀곡을 준비하는 모습까지 그려지면서 싹쓰리의 데뷔곡을 향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됐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싹쓰리에게 어울리는 곡을 추천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그 결과 놀면 뭐하니?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6월 둘째 주 토요일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19.01%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전체 8위, 3주 연속 동영상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주 방송에서는 싹쓰리가 타이틀곡 후보 2차 블라인드 곡 선정을 진행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후보곡은 90년대 히트곡 메이커, 요즘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작곡가 등이 참여했다. 또 멤버들이 작업한 곡들도 포함돼 있다.

린다G와비룡은 몇몇 곡을 듣던 중 다소 밋밋한 반응을 보이더니 작곡가의 이름을 듣고 급 태세를 전환한다고 해 2차 블라인드 테스트 참여 라인업을 향한 궁금증을 키운다.

신중하게 후보곡을 듣던 싹쓰리 멤버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은 띵곡이 등장한다. 유두래곤은 인트로부터 음원 차트 TOP100 귀를 쫑긋하더니 야~ 나왔다!라며 설레했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치솟게 만든다.

싹쓰리 3인이 뮤지, 코드쿤스트, 이현승 작곡가와 작업한 노래도 베일을 벗는다. 멤버들은 철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약속하더니, 노래가 공개될 때마다 서로의 곡 찾기에 몰입한다. 예리하게 서로의 취향을 파악하고, 자신의 곡 정체를 숨기고자 애쓰는 등 한층 치열해진 눈치 싸움을 펼치는 모습 등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싹쓰리의 데뷔곡 선정 임박 현장은 오는 20일 토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