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HowYouLikeThat 뮤비 보러가기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무대영상 보러가기

HowYouLikeThat

블랭핑크는 6월 26일 HowYouLikeThat 으로 컴백한지 일주일이 채 지나지않은 현 시점에서 블랙핑크가 일으키고 있는 엄청난 일들을 알아보고자합니다. 지난주 블랙핑크의 12억뷰 소식을 듣고 놀라신분들이 많을것같습니다. 요즘 가요시장의 트렌드는 특히나 아이돌가수들의 트렌드는 3개월에 한번씩은 미니앨범으로라도 컴백을 하는 추세입니다.

 

이런 트렌드에 반하게 블랙핑크는 거대 팬덤을을 가지고있고 해외에서도 대표적인 KPOP 인기아이돌임에도 불구 1년넘게 컴백을 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 컴백만 하지 않았을 뿐 콘서트와 월드투어 등 대외적인 활동은 활발히 이어갔던 블랙핑크였기에 팬들은 블핑이들의 컴백을 더 갈구하고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1년만에 블랙핑크가 HowYouLikeThat으로 돌아왔습니다. 어떤 어두운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전진해 높이 비상하자는 블랙핑크의 메시지가 담겨있는 노래라고 하는데요. 굴하기는 커녕 점점 더 점프하고 높이올라가는 블랙핑크의 컴백과 지금까지의 성적을 알아보겠습니다. 놀랄준비 하고 보셔야합니다.

 

1년동안 공백기가 있었으니 호락호락하지 않은 가요계에서 그녀들의 설자리를 잃어버렸을까요?

지금부터 블랙핑크가 컴백이후 갱신하고 있는 여러가지 기록들을 보시면 그 저력을 알수 있습니다.

KPOP의 대단한 인기 그리고 실력 외모 컨셉 마케팅 어떤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그녀들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owYouLikeThat뮤직비디오 조회수

컴백 3일만에 HowYouLikeThat 뮤직비디오는 반나절만에 5700만뷰를 달성합니다. 이전 앨범 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가 공개 반나절만에 3000만뷰 63시간만에 1억뷰를 달성한 기록보다도 2배가까이 빠른 속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YG 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은 KPOP분야에서만이 아니라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있는 전세계의 뮤직비디오 중에 최고로 빠른 수치라고 합니다.

6월26일 6시에 최초 공개됐는데 3시간 만에 거의 6000만뷰를 달성한것은 역대급 최단시간 기록이라고 하네요. 유튜브를 직접 운영해보신 분이라면 이 수치가 얼마나 놀라운지, 그리고 얼마의 수익이 창출될지 대충 예상이 되시나요?

아니면 너무 놀라워서 예상이 안되시나요.

 

블랙핑크 공식계정 구독자수

블핑이들 공식 유튜브 계정은 컴백 하루전인 6월 25일 구독자수는 3740만명이었습니다. 6일후인 오늘은 구독자수는 210만명 넘게 상승하며 3980만명을 달성한 상태입니다. 한개의 채널에 210만명 구독자수도 놀라운 수치인데 3일만에 210만명의 유튜브채널 구독자가 생긴것은 블랙핑크만의 능력이라고밖에 설명이 안됩니다.

전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에서는 아리아나 그란데에 이이서 2번째라고 하니 블랙핑크는 이제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 봐도 최고의 인기 걸그룹임에 틀림없네요.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조회수

HowYouLikeThat 컴백전에 유튜브에서 가장 조회수가 높은 블랙핑크의 영상은 뚜두뚜두 뮤비영상이였습니다. 블랙핑크의 영상안에서도 순위가 높았지만 KPOP 영상 전체로 따졌을때도 1위 싸이 강남스타일 2위 싸이 뉴페이스 3위 블랙핑크 뚜두뚜두 였기때문에 뚜두뚜두의 뮤비 조회수는 항상 이슈가 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컴백을 하면서 뚜두뚜두의 기록조차 갈아치우면서 엄청난 저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는 블랙핑크 KPOP 남녀그룹을 통틀어도 최초이자 최고의 기록입니다.

 

YG 엔터테인먼트 주가

블랙핑크의 컴백과 동시에 YG엔터테인먼트의 주가는 수직상승을 시작했습니다. 그녀들의 컴백은 증시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컴백이후 첫 주식거래일인 6월 29일에 YG엔터는 15%이상 상승했고 자회사 YG PLUS는 30% 상승하여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7월1일 수요일까지 갭상승으로 시작하며 52주 신고가 경신은 물론 3연상을 찍고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확실히 YG엔터테인먼트의 캐시카우인듯합니다.

KPOP 가치를 산정하면 50억달러 (6조700억원)로 환산이 된다고하며 1조라는 돈의 가치는 단군신화 부터 하루에 60만원씩 써도 아직 원금이 남을 만큼의 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블랙핑크 각 멤버들의 가치는 800만달러(97억1200만원)으로 환산하고 있다고하네요. 가요계 뿐만아니라 주식시장과 해외시장에서의 한국문화의 위상도 높이고 있는 블랙핑크.

 

국내 해외 음원사이트 성적

HowYouLikeThat 6월27일 오전 기준 멜론 및 국내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했고 해외 60개국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했습니다. 걸그룹중에 가장 많은 국가에서 1위를 차지한 기록이며 해외 주요 음원사이트 일본 라인뮤직 중국 QQ뮤직 텐센트실시간뮤직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 화력을 과시했습니다. 국내 음원차트 역시 사용자와 성향이 조금 씩 다른데 모두 1위를 차지했다는것은 모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의미와 같습니다.

멜론  벅스 소리바다 순서

블랙핑크의 월드클래스는 세계최대 스트리밍서비스  스포티파이차트에서도 역대 KPOP 최고순위를 달성했다고 하는데요. 대체 이 소녀들 능력은 어디까지일지 감도 잡히지 않습니다. KILL THIS LOVE로 스포티파이차트에서 5위를 차지한 블랙핑크 자체 기록은 스스로 갈아치우면서 HowYouLikeThat은 2위를 달성했습니다.

 

미국 NBC 간판프로그램 지미팰런쇼 무대영상보기

첫무대 공개를 미국 NBC 간판프로그램 지미팰런쇼에서 하기로한 블랙핑크, 그리고 해당 무대를 실시간 유튜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도록 해준 지미팰런쇼 무려 21만명이 동시시청했다고 합니다.

글로벌팬들이 얼마나 거대한지 알 수 있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지미팰런쇼의 첫 무대공개에서는 한복을 활용한 무대의상을 선보이며 KPOP과 한국의 문화를 더 좋게 널리 알리는 역할도 잊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일본의 기모노와 한국의 한복은 외국에서 보기에 비슷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많은데 블랙핑크가 한복을 활용한 무대의상을 선보이고 퍼포먼스를 진행하여 오해를 깨고 한복이라는 전통의상을 가장 효율적으로 홍보하는 효과가 실제로 나타나고있습니다. 힙한 디자인이면서도 한복만의 전통문양과 패턴은 그대로 살린 무대의상이었습니다.

블랙핑크는 컴백한지 아직 일주일도 지나지 않았는데 그녀들의 능력은 어디까지일지 앞으로도 기대해보겠습니다.

각 멤버 모두 개성과 실력 외모 어느부면에서도 빠지는데가 없는 4명의 소녀들은 

소소한 에피소드와 캐릭터를 좀 더 알아보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블랙핑크 입덕하기

블랙핑크 2관왕

가온차트 기준 블랙핑크는 5월 11일부터 28주차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HowLikeYouThat이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네요. 6월27일 발매된 첫 정규앨번 음원사이트의 1위 또는 상위권을 아직도 유지하며 저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걸 그룹 블랙핑크의 곡이 가온차트 2주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이 28주차(2020.07.05~2020.07.11)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지난 주에 이어 1위에 랭크되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발표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의 V LIVE 채널에서 집계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How You Like That DANCE PERFORMANCE VIDEO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나타난 매력키워드는 시크한, 매혹적인 등이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