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미국 홍콩 중국 일본

KB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해외주식도 국내주식도 매매방법은 쉽습니다. 단지 해외주식 매매시에는 환전 단계가 추가된다는것이 다른점입니다.

원화입출금 시 환전단계를 거치고 외화 입출금 시에도 외화계좌등록 등 추가과정이 있습니다. KB증권에서는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로 해외주식 매매 시 발생하는 입출금과 환전 과정을 단순하게 해줍니다.

보유하고있는 원화를 증거금으로 해외주식을 미리 거래한다음 결제일에 매매에 필요한만큼의 현지 통화로 자동환전해주는 서비스입니다. 해외주식 거래 시 증거금 개념이 어렵다면 자동환전 단어만 기억하셔도 됩니다.

 

 

글로벌원마켓(Global One Market)

 

 

국내주식 및 해외주식(미국, 중국(후강통, 선강통), 홍콩, 일본, 베트남) 매매 시 원화를증거금으로하여 거래가 가능하며, 결제일에 필요금액만큼 현지 거래통화로 자동환전 되어 결제가 되는 서비스 (매도금액은 원화로 자동환전되어 결제됨)

주문 시점에 확정된 환율로 자동 환전 되어 결제되며, 환전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입금/환전

글로벌원마켓 이라는 증거금 제도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해외주식 매매 시 입금 환전 단계를 거쳐야합니다. 계좌 입금 후 환전(HTS 7480 화면 , MTS 이용 가능) 베트남 거래시 즉시 환전이 불가하며 USD 환전 후 신청 가능합니다.

* E달러(USD) ↔ 동화(VND) 환전시간 : 오전 11시 이전 신청 분 T+1일, 오전 11시 이후 신청 분 T+2일

 

국민은행 전신환율 적용(시간 09:00~23:30, 오후 4시 마감 후 환전은 3%버퍼를 두어 환전 후 익일 정산차금 반환)

은행 계좌에 있는 외화를 증권계좌로 송금할 경우 유선(영업점/고객센터)를 통해 연계계좌 개설 후 송금 가능

 

KB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주문방법

KB증권 해외주식 사는 방법은 아래 3가지로 분류됩니다.

1. 온라인 서비스 국가 HTS 및 MTS을 통해 주문 가능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

2. HTS 해외주식 파워트레이딩, 해외주식 주문, 미니주문등을 이용한 주문(7500, 7525 화면)

3. 영업점 및 글로벌BK솔루션팀을 통한 전화 주문 가능(해외주식 서비스 국가 전체)

 

 

 

KB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HTS

 

 

1. HTS에서 해외주식 일별주가, 시황, 주식 주문이 가능합니다.

 

2. HTS에서 차트와 최신투자정보 모니터링 서비스

 

 

3. HTS에서 주문내역과 결제내역 등 탭 이동으로 나의 거래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4. HTS에서 환전신청이 바로 가능합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MTS

 

 

 

5. MTS에서 해외주식 매매하기도 국내주식과 동일한 방법과 메뉴로 구성되어 있어 쉽습니다.

 

6. MTS 환전 (원화-달러)

 

 

 

달러, 홍콩달러, 엔화, 위안화, 유로화 등 모두 가능하며 베트남환전의 경우 달러화로 환전환 다음 다시 원화로 환전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해외주식 보유잔고 현황도 실시간으로 원화기준과 외회기준 선택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세금

 

 

 

1.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매매시에는 양도소득세가 22% 부과됩니다. 수익금 250만원까지는 기본공제됩니다.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양도소득세자료를 확인하여 자진신고 납부 진행하시면됩니다.

신고 전에 MTS에서 양도소득세 조회하기로 미리 계산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배당소득세

국내 거주자가 해외주식을 소유함에 따라 외국법인으로부터 받는 이익이나 잉여금의 배당 등 배당소득에 대해 원천징수 하는 것을 말합니다. 배당의 종류에는 현금배당과 주식배당이 있으며 배당을 수령하였다면 다른 소득과 합산하여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 배당세율 : 미국 15%, 중국 10%, 일본 15.315%, 홍콩 없음

 - 미국 MLP(Master Limited Partnership) 관련 주식은 39.6%

 

해당 국가의 배당세가 국내세율(14%)보다 낮은 경우 국내와의 차이만큼 추가 징수(지방소득세 10% 별도) 합니다. 배당세는 지급일 기준환율이 적용된 원화금액으로 과세가 되며 출금일 잔고 부족 시 기타대여금이 발생 됩니다.

 

 

KB증권 해외주식 거래가능 국가

미국, 중국, 홍콩, 일본, 베트남은 대표적인 국내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국가들입니다.

이 국가들은 HTS MTS를 통해서 온라인주문이 가능합니다.

 

 

더보기

거래가능 국가 조회

영국, 네덜란드, 독일, 아일랜드 스위스, 프랑스,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그리스,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태국,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 중국, 일본

호주, 뉴질랜드

캐나다, 미국

위의 국가들은 전화주문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주문가능 국가들도 포함되어 있는데

온라인주문과 전화주문 모두 가능한 국가라고 생각하시고 편한 방법으로 선택하셔서

해외주식 매매가 가능합니다.

 

 

* 보통 온라인매매(MTS HTS)가 전화주문보다 거래수수료가 저렴합니다.

 

해외주식 매매통화

해외주식 매매 시 환율을 알아보고 거래하는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때문에 거래하시기전에 내가 매매하려는 해외주식의 거래통화는 무엇인지 확인하고 환율도 꼭 확인해보신 후 환율이 너무 높다면 투자를 자제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KB증권 해외주식 사는법 - 거래시간

한국시간 기준 개장시간, 써머타임 적용시 미주, 유럽의 경우 개장시간 및 폐장시간이 1시간 빨라집니다. 서머타임 개념이 한국에는 없기때문에 처음 해외주식을 도전하시는 분이라면 꼭 유의해주세요. 미국주식시장(나스닥)은 개장 1시간 전인 22:30부터 주문 및 체결 가능합니다. 출금 및 환전은 결제일 이후 가능합니다. 베트남주식 매도금액은 USD로 환전 후 출금 가능합니다.

 

KB해외주식 사는법 실시간시세 신청

 

 

KB증권의 해외주식 실시간시세를 모니터링하면 실시간시세 서비스를 신청해야하는데 이 서비스는 유료입니다. 아래 해외주식 거래 국가별로 실시간시세 월별 이용료입니다. 중국, 홍콩, 베트남은 사용료가 비싼편이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