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외식비 지원 잠정중단 내 실적 확인해보세요!

8월 14일 부터 신청 및 시작되었던 농림축산식품부의 국민외식비 지원 이벤트가 8월 16일로부터 잠정중단되었습니다.

다만 2일동안 실적을 쌓으셨던 분들의 실적은 차후 이벤트 재게 시 그대로 인정된다고합니다.

카드사의 사정에 따라 국민 외식비 지원 실적 조회가 조금 지연될 수는 있지만 인정되었다고 하니 걱정 놓으셔도 되겠습니다.

 

국민 외식비 지원 잠정중단 자세히 알아보기

 

 

주말외식

8월16일 00시부터 잠정 중단하되, 이전까지의 외식 이용 실적에 대해서는 추후 캠페인 재개시에 누락 없이 모두 인정할 계획입니다.

다만 17일까지가 연휴기간이고 카드사별로 시스템상 조치에 시간이 걸릴수 있어외식 실적 통보 및 조회 등의 업무에 일부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농촌여행

8월16일 00시부터 신규 발급을 잠정 중단합니다.

다만, 현재까지 발급된 할인권에 대해서는 8월말까지 철저한 방역 관리하에 사용토록 할 예정입니다.

 

 

농축산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일상생활 속에서 필수품인 농산물 구매시 할인 혜택을 주는것으로,

코로나19로 판로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고 집중호우로 인한 소비자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당초 계획대로 진행합니다.

 

 

국민 외식비 지원 잠정중단 이유 알아보기

갑자기 서울과 경기도권에 코로나 확진자수가 증가하면서 경제 활성화 캠페인을 중단

이전까지의 외식 이용실적에 대해서는 추후 캠페인 재개시 누락없이 모두 인정

단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이었던 만큼 실적인정 조회 및 시스템반영은 조금 지연될 수 있다는 점을 밝혔습니다.

 

 

국민 외식비 지원은 8/14일부터 실행되었으며 월 6회 (1회 결제금액 2만원 이상) 외식비 실적 도달 시 1만원 캐시백 이벤트 였습니다.

9개 신용카드사의 개인 회원인 경우 사전 응모를 통하여 동 캠페인에 참여 가능했으며

토스에서는 9개 카드사 어느곳의 회원이라도 신청이 가능했고

아니면 각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모두 신청 불가능 메세지가 뜨면서 신청도 중단되었다고하네요.

 

 

하지만 시작한지 3일만에 코로나의 재확산 우려가 제기되었습니다.

실제로 서울과 경기권의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로 돌아섰고

서울과 경기지역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되었기때문에

외식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한것 같네요.

기존에는 수도권의 확진세가 안정세였기때문에 안정추세를 조건으로 진행된 캠페인이었다고합니다.

때문에 다시 확산세가 강해지고 있는 현재 잠정중단 결정을 내릴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