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양식 필요하신가요?

퇴사하려니 사직서는 어떻게 써야하는건가 당황하셨나요?

당황하지마세요. 회사별 사직서 양식이 있을 수도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사직서 양식 첨부드립니다.

필요하신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셔됩니다.

 

사직서 양식 다운로드하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양식) 사직서.xlsx
0.01MB

 

 

 

 

 

 

 

 

 

 

 

 

 

이직 면접 시 말하기 좋은 퇴사사유 확인하세요!

 

너무 많은 시간을 잡아먹었다

성장할 여지가 없었다

효율적으로 일하고 싶고 나태하지 않음을 어필

 

큰 프로젝트를 막 끝냈다

프로젝트 성과를 디테일하게 말하면서 능력과 성장하려는 의지를 어필하는 방법

 

회사의 목표가 변경되었다

나의 목표와 역량을 제대로 발휘하기 힘든 상황이었다는것을 어필

 

특정한 자리를 찾고 있다

자신의 능력과 당당함, 솔직함으로 어필하는 방법

 

다른 업무 환경을 원했다

이직하려는 회사의 조직문화 환경이 맘에 들었고

좀 더 타이트하게 업무하면서 배우고싶다 어필

이전 회사 비난은 좋지않음.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기회가 오지 않았다

자신의 장점을 확실히 어필하면서 말하면 좋은 방법

 

해당 업무의 미래성이 보이지 않았다

더 성장하고 싶은 의지와 솔직함을 어필

 

 

 

요즘 퇴사사유는 예전처럼 틀에 박힌 이유들 보다는

솔직함을 더하면서도 일할때 효율적으로 하는 사람이라는거을

어필하는것이 대세인가봅니다.

자신의 장점과 성과를 디테일하게 파악하는게 기본이겠군요.

 

 

다음 4가지는 면접관도 뻔히 알고있는 퇴사사유라고 합니다.

1위 경력 개발을 위해 퇴사했습니다.

2위 직무가 적성에 맞지 않았습니다.

3위 회사 경영난 때문입니다.

4위 출퇴근이 힘들었습니다.

 

단, 요즘같이 특별한 경우에는 3번은 통할것 같네요.

 

 

 

퇴사사유라는게 사실 거기서 거기인것 같고 비슷해보입니다.

면접관들이 납득하기 좋은 퇴사사유의 포인트

1. 솔직하게 말하되, 포장하여 말하는것입니다.

2. 자신의 장점을 디테일하게 연결시켜 말하는것입니다.

3. 자신의 성과 또는 경력을 디테일하게 말하는것입니다.

 

포장 그리고 디테일

 

같은 퇴사사유라도 포장과 디테일한 장점 어필과 결합하면 설득력이 높아집니다.

어려운시기에 모두 행복했으면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