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모균의 이로운점
비타민, 핵산, 미네랄, 호르몬, 지방산 등 다양한 물질을 체내에서 만들어내고, 사람이 몸에서 합성할 수없는 8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효모가 들어있는 발효식품을 섭취하면 건강에 이롭습니다.
또한 영양불균형을 좋게해주고, 신진대사 활성화, 레시틴과 결합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줍니다.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맥주효모
맥주 제조시 사용되는 효모로서 맥즙의 발효가 완료되고 난 후 맥주를 여과시켜 제품으로 만들게됩니다.
즉 맥주발효와 제조과정에서 얻을수 있는 효모균의 일종으로 고논도 에탄올을 만들어내고 그것에대한 내구성을 가지고있습니다.
주발효 후기에 응집침강하는 효모와 발효중에 탄산가스와 거품, 액체의 표면에 부유하게되는 상면효모가 있고 이들은 모두 갈락토스, 포도당, 설탕, 맥아당, 말토트리오스를 발효하여 생성합니다.
라거(lager) 맥주 제조용 발효효모와 에일(ale) 맥주 제조용 발효효모가 있습니다.
맥주성분의 절반정도가 단백질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우유와 비교했을때 약 9배정도 많은 단백질함유량이라고 합니다.
또한 맥주효모속에 미네랄에 속하는 셀레늄은 비타민E와 비교하여 1900배의 항산화효과를 가지고있다고합니다.
탈모치료제로도 불리는 맥주효모 바로 이점이 포인트입니다. 탈모가 진행되는 이유는 활성화산소가 발생되기때문인데
맥주효모 속에 성분들이 활성화산소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주효과의 아미노산 비율은 사람에게 필요한 아미노산수치와 비슷하여 이상적인 함유량을 자랑합니다.

한가지 더, 맥주효모속에서 발견된 GTF-크롬은 당뇨병에 중요한 인자로서 인슐린과 결합하게되면 인체내에 수용체와 결합율을 높여 인슐린 호르몬 작용 효과를 높여줍니다.


맥주효모 똑똑하기 고르기

1. 원산지 체크 : 리투아니아산 맥주효모가 좋다고합니다. 유럽의 3대 맥주제조국가로서 생산량이 많습니다.
끝맛에서 느껴지는 쓴맛이 적기도하고 제조생산 과정에서 높은 가열 공정을 하지않기때문에 맥주효모의 주 성분인 단백질이 변형되지 않고 보존됩니다.
하여 리투아니아산 맥주효모는 품질이 좋기로 유명합니다.

2. 함량 및 % 체크 : 맥주효모 100% 즉, 순수한 맥주효모상태로 섭취하는것이 가장 좋기때문에 구성성분에 기타 첨가된 성분이 없는 제품이 좋습니다.
꾸준한 섭취가 중요한 맥주효모이기 때문에 첨가제가 들어있는 맥주효모제품을 섭취할경우 첨가제 역시 꾸준히 섭취하게 되어 좋지않습니다.

3. 섭취하기 쉬운 제품으로!
맥주효모를 드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맥주제조공정에서 맥주를 여과시킨 나머지 부산물을 건조시켜 가루형태로 만든것이 맥주효모입니다.
그맛이 달콤하거나 먹기좋은편이 아니고 드실때 가루라서 퍽퍽함이 느껴지실수 있습니다.
그래서 꾸준한 섭취를 위해 먹기 좋게 나온 맥주효모 제품을 고르는것이 현명하겠습니다.
요즘에는 환으로나온 제품이나 1포씩 개별포장한 스틱형으로 나오는 제품이 많습니다.
따로 포장이 필요없고 언제든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어 꾸준하게 드시는데 도움이 됩니다.


맥주효모 복용 주의
통풍, 신장질환, 기타 제조받은 약이나 많은 영양제를 이미 복용중인 분들은 섭취를 자제해주세요.
맥주효모의 퓨린이라는 성분은 요산을 만들어내기때문에 통풍 또는 신장질환자들에게 좋지않습니다.
또한 이미 많은 양의 약을 복용중인경우 맥주효모까지 섭취하시는것은 과유불급입니다.

어떠한 명약도 적당량으로 본인의 몸과 밸런스에맞게 섭취하는것이 최고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