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지영 활동중단 이유 인스타
볼빨간 사춘기 안지영이 심리적 불안증세로 활동중단을 알려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안지영은 그동안 꾸준히 심리치료를 받았으나 최근 더욱 심해진 불안 증세로 당분간 활동중단을 결정했다고합니다. 또한 활동 중단에 대해 억측을 삼가해달라는 부탁도 덧붙였습니다.
정상적인 활동을 소화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하여 11월 4일 발매한 싱글앨범 Filmlet 활동은 어려워졌다고합니다.
안지영 소속사 공식입장은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서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며 치료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 안지영의 건강이 회복될 때까지 잠정적으로 활동을 연기하고자 한다.
갑작스러운 소식으로 팬 분들과 모든 관계자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
안지영의 건강과 활동에 관련한 억측이나 오해는 삼가해달라.
안지영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찾아 뵐 때까지 따뜻한 응원 바란다."
아티스트에 대한 걱정어린 마음을 담았습니다.
올 상반기부터 볼빨간사춘기 안지영은 잦은 건강악화와 심리적 불안증세를 보였고 전문 의료기관의 심리치료와 약물처방을 받아왔지만 최근들어 더이상 활동을 이어갈 수 없을정도로 증상이 악화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당장의 활동보다는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취하며 치료에 집중하는게 중요하다는 판단하에 건강이 회복될때까지 잠정 활동중단을 결정한것인데요.
볼빨간사춘기 불화설 & 공식입장
이번년도 7월 멤버 우지윤의 탈퇴과정에서 불화설에 휩싸이며, 실제로 우지윤과 관계가 삐그덕 거린것은 사실이라며 입장을 밝힌바 있습니다.
볼빨간사춘기는 안지영과 우지윤 두 친구로 구성된 그룹이었는데, 우지윤의 미래에 대한 고민과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맞는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되면서 소속사에 볼빨간사춘기 탈퇴 입장을 전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친구이자 멤버였던 안지영은 우지윤의 탈퇴를 친구의 입으로 직접 들은것이 아니라 소속사를 통해 듣게되어 조금은 서운한 마음이 생겼던것이 사실이고, 때문에 우지윤의 탈퇴의사를 밝히고나서 이상태로 계획되어 있던 볼빨사 콘서트 역시 진행하는것이 맞나 하는 고민에 빠져 해당 콘서트 스케쥴을 취소한 채 우지윤의 탈퇴가 진행되었습니다.
우지윤 역시 소속사를 통해 탈퇴 의사를 밝혔지만 안지영과의 볼빨간사춘기 마지막 일정이었던 (취소되어버린)콘서트를 잘 마무리하고 나가고 싶었으나, 안지영이 콘서트를 진행하기 어렵겠다고 판단하였고 실제로 콘서트를 불발되었기 때문에 이로인한 서운함이 생긴것으로 보입니다.
두사람은 친구이자 멤버였기 때문에 우정과 일에대한 경계선이 애매했던 지점에서 서로 말하지 못한 마음의 상처가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우지윤의 탈퇴 이후 발매한 곡 도도의 가사가 안지영 저격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여론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해당 관련 이야기 역시 꺼냈는데요.
"의도가 어찌됐던 누가 봐도 제 얘기인 것 같아서 한동안 너무 힘들었다.
낯선 아이(우지윤의 새 활동명)의 도도라는 곡의 가사를 몇 번이나 보고 또 봤다.
섬도 마찬가지였다.
36초짜리 곡의 가사 안에 넌 날 밀어버리고 가스라이팅 자기 합리화 다행이야 난 나가 등등(이 있었다).
실시간 검색어에 (가사가) 하루 종일 오르내리고 악풀과 비난, 추측성 기사...
매주 심리 상담받고 우울증으로 힘들어했다.
매일 밤마다 꿈에 나와서 괴롭히고 불면증과 싸워야 한다며
그래서 더 이상 견딜 수가 없었고 볼 때마다 힘들어서 언팔했다."
또한 댓글과 대중들을 향해서도 서운한 감정을 비췄습니다.
"제가 언팔한 이유를 보니 이제 속이 좀 시원해지셨느냐.
저도 사람이고 감정이라는 게 있다. 그리고 제 개인 SNS인데 팔로우 하든 말든 무슨 상관이냐.
이제 이런 일로 이슈화되고 싶지 않다.
그 친구의 변화와 시도는 응원한다.
그렇지만 비교해 가면서까지 누가 잘났니 못났니 하며
볼빨간사춘기 노래로 공감하고 위로받았던 사람들과
팬 분들의 소중한 추억을 함부로 대하지 말아 달라.
대중들 사이에서 저희의 상황이 오해되는 것 원치 않는다.
그래서 저는 이 시점 이후로 더 이상 저희의 이야기를 언급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일부 댓글이 추측하는 지나친 추측과 불화설 등은 사실이 아닌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이상의 악플과 지나친 추측은 피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우지윤과의 불화설에 휩싸이면서 안지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힌 내용 중 아직도 인상깊게 남는 문장이 있습니다.
"우리끼리 연락해서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까지 와야 했던 것이 너무 속상하다."
"우리가 해야 할 말이 남았다면 연락 피하지 말고 연락 좀 해 달라."
개인적으로 두 사람의 입장이 모두 공감이 가서 더욱 안타까웠습니다. 소속사는 아티스트 보호와 억측전파 방지 차원에서 악플러에 대해 선처없이 강경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안지영 프로필
안지영은 슈퍼스타K 시즌6 참가 이력도 유명하죠. 슈스케에서는 안타깝게 탈락했지만 이후 안지영과 우지윤을 주축으로 결성한 볼빨간사춘기의 앨범 RED PLANET 앨범은 음원차트 역주행을 기록했고 매 곡마다 특유의 음색과 위로를 주는 감성으로 대중들을 사로잡습니다.
직접 작곡과 작사에도 참여하며 아티스트의 재능을 과감없이 발산하기로도 유명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두 친구끼리의 우정도 너무 보기 좋았기에 더 애착이 가기도 했습니다.
볼빨간 사춘기의 감성과 가사들로 위로를 받은 분들 정말 많으시죠. 저는 그중에서도 특별희 나의사춘기에게 라는 곡에서 유독 위로를받았고 듣다보면 눈물이 나기도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위로를 주느라 자신을 돌볼 시간이 부족했을지도 모르겠네요.
안지영 활동중단이 팬으로써 왠지 미안해지고 그동안 볼빨간사춘기 노래를 통해 받은 위로가 너무 고맙고 소중해집니다. 안지영씨 건강이 빠른시일내에 회복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볼빨간 사춘기 - 나의 사춘기에게
2017년 발매된 나의사춘기에게 라는 곡은 누구나 한번쯤 겪게되는 성장통에 아파하는 이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노래인데요. 안지영이 직접 작사 작곡했다고 하네요.
안지영은 실제로 나의사춘기에게 곡을 부르면서 매번 울컥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자신의 경험과 아픔, 그리고 이 노래를 듣고 우는 팬들이 많기때문에 더욱 노래를 쉽게 이어가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안지영씨도 충분한 위로를 받았으면..
안지영 인스타그램
우지윤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