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해도 성능이 유지되는 마스크 필터를 개발했다는 소식입니다.
공적마스크 판매와 마스크5부제에도 여전히 부족과 불안을 해결할 수 없었던 국민들에게 아주 희망적인 뉴스입니다.

20번까지 세탁을해도 마스크의 성능이 유지되는 나노섬유를 이용한 KF80~94 수준의 마스크가 보급된다면
코로나로인해 움츠러들었던 시민들의 마음에 한줄기 단비가 내릴듯합니다.

 

 

 

카이스크마스크 성능실험 결과 알아보기

 

코로나 마스크 성능
- 에탄올 살균 세척 실험 결과 20회 반복해 세척한 후에도 초기 여과 효율을 94% 이상 유지
- 에탄올에 3시간 이상 담그어도 나노섬유가 녹거나 멤브레인의 뒤틀림 현상이 없음
- 기존의 KF80~94 마스크보다 얇은 두께로 숨쉴때 답답한 개선효과

 

 

 

에탄올로 마스크 살균 가능

그동안 KF94 80 등의 마스크는 에탄올로 소독을 하면 필터의 기능이 망가져 에탄올로 소독하는것이 오히려 독이 되었고 여러장의 마스크를 사용하여 코로나19 예방활동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카이스트 연구팀에서 개발한 나노섬유 멤브레인으로 만든 필터가 마스크에 장착 및 보급된다면 코로나19를 지금보다 더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소규모 집단감염 역시 예방효과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노섬유 멤브레인 코로나 마스크 보급의 효과
1. 마스크 품귀현상 문제 해결
2. 마스크 폐기에 관련된 환경문제 해결 & 기여
3. 코로나19 예방활동 효율성 증가와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

 

* 나노섬유 멤브레인 필터 마스크 양산 계획

나노섬유 멤브레인 양산 설비를 구축하여 보급력을 확보하였으며, 식약처 승인 등 인증절차를 거쳐 나노섬유 기반 마스크를 제품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양산설비의 증설하여 생산량을 늘릴 계획이라고도 밝혔습니다.
현재 나노섬유 멤브레인은 하루 1500장 수준의 생산이 가능하다고 하며 현재는 KAIST 대전캠퍼스 내 마련된 생산설비로 생산중이나, 증설하여 식약처 승인절차가 빠르게 완료된다는 조건하에 4월까지는 하루 4만장정도로 생산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합니다. (설비비용 1대당 7천만원수준)

* 카이스트 나노섬유 멤브레인 필터 마스크 출시가격

나노마스크는 (필터가격 2천원+면마스크 가격 1~3천원) 1장당 3~5천원 정도의 출시가격을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원자재비용에 인건비와 기타 생산비용이 더해져 5천원보다는 높은 가격으로 출시 될거라는 추측을 해봅니다.

코로나19의 불안감을 조금이라도 잠재울 나노섬유 멤브레인 필터 장착 카이스트마스크가 빠른시일내에 출시되어 모두에 기쁨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코로나19로 연일 좋지않은 뉴스만 접했는데 오늘은 좋은 소식이 들려 기분좋은 밤이 될것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