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입국절차란?
코로나19의 국외 유입 및 확산을 막기 위해 국내로 입국하는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발열 체크, 특별검역신고서 작성 등의 검역을 시행하는 절차, 따르지 않을 경우 입국이 제한

 

* 코로나19 의심증상 없는경우
- 특별검역신고서 작성
- 발열 체크 (1:1)
- 국내 체류지
- 연락처 등을 확보
- '자가진단 애플리케이션(앱)' 의무설치 후 14일간 매일 자가진단결과 제출

* 코로나19 의심증상 있는경우 추가 과정
- 입국자는 의심증상을 사전에 알려야함 (기침·가래·인후통 등)
- 코로나19 의심 증세가 발견될 경우에는 검역당국에 의해 격리돼 진단검사

특별입국절차과정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된 지금 200319 0시부터 한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내외국인을 대상으로 특별입국절차을 적용함.

특별입국절차의 범위를 입국하는 모든 내,외국인으로 확대한것은 코로나19의 확산이 처음 아시아지역으로 시작해 현재는 유럽국가와 미국으로 퍼져 절정으로 전염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해외 지역으로부터의 새로운 확진환자 유입을 막는 것이 중요한 상황이 됐기 때문이죠.

사실 이것은 코로나19가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병되고 전염이 시작되었을때부터 중요한 사안이었다고 생각됩니다만
코로나가 전세계적 팬데믹이 선포되고, 전 세계의 국가들이 각각 왕래를 금지하다시피(=전세계적 고립상황) 하고 있기때문입니다.

 

특히나 괄목할만한것은 현재 코로나확진자와 사망자가 증가하고있는 유럽국가들입니다.
유럽국가들은 기차나 버스로 넓은 지역을 쉽게 왕래할 수 있는 조건입니다.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위해
그러한 왕래를 막고자 유럽국가들이 국경을 폐쇄한것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실시간 상황 1~37위 입니다. (200317 오후 1시 기준)

 

 

 


코로나19 원인지역인 우한을 포함한 중국을 제외하면
2위 이탈리아 (확진자 27,980명 - 전일대비 3,233명 증가 / 사망자 2,158명 - 전일대비 349명 증가)가 눈에띄는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3/19 0시부터 적용되는 모든 입국자들의 특별입국절차 적용은 사실 빠르다고는 느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일상생활을 찾고자하는 마음은 모두가 같을거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특별입국절차의 범위확대에대한 뉴스를 살펴봤고 몸도 마음도 지쳐가지면 오늘도 힘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