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든부츠, 2021-2022 EPL 득점왕 등급에 성공했습니다. 23득점으로 이번시즌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와 공동으로 EPL 득점왕에 등극한것인데요. 이번시즌 EPL 마지막 경기였던 노리치전에서 토트넘 손흥민 선수는 2골을 성공시키면서 득점왕에 성공하는 모습, 역시 레전드는 다릅니다.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 경기를 마치고 받은 골든 부츠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손흥민은 후반 멀티 골(2223호)로 팀의 5-0 대승에 기여했고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공동으로 득점왕에 등극했으며 토트넘은 리그 4위로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따냈습니다.

 

21-22 EPL 38R 토트넘 VS 노리치전 결과

토트넘은 23일 0시(한국시간) 영국 캐로우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시티와의 2021~2022시즌 EPL 최종 3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5-0 대승을 거뒀습니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왼쪽 측면 공격수로 선발로 출격해 풀타임을 소화하며 리그 22, 23호골을 터트려 이번 시즌 정규리그에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공동 득점왕이 등급했습니다.. 살라는 울버햄튼과 경기에 후반 교체로 들어와 리그 23호골을 성공시키는 장면 정말 대단하고 울컥하더라구요.

 

21-22 EPL 최종순위 - 5/23일 EPL 38R 경기 일정 & 결과 총정리

이미지 링크 - 누르면 이동

 

21-22 시즌 손흥민 23호골.gif 보러가기

이미지 링크 - 누르면 이동

 

손흥민 골든부츠 - EPL 득점왕 등극 대단한 이유

아시아 선수가 EPL에서 득점왕에 오른 건 손흥민이 처음입니다. 유럽 5대리그인 EPL,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독일 분데스리가, 프랑스 리그1, 이탈리아 세리에A 에서도 아시아 선수 첫 득점왕이기 때문에 개인기록 갱신과 더불어 코리안 플레이어로써도 긍지가 높아지는 일이 되겠습니다. 5대리그 처음으로 패널티킥 (pk) 없이 필드 득점으로만 득점왕이 오른 첫 선수이기도 하다는 소식입니다.

 

경기 후 손흥민은 득점왕에 주는 골든 부츠를 손에 들고 환한 미소를 보였습니다. 손흥민은 구단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이렇게 남겼습니다.

 

" 정말 믿을 수가 없다. 어릴 때 꿈을 이뤘다며 쉬운 기회를 놓쳤지만 가장 어려운 기회에서 (골을) 만들었다. 포기하지 않았고, 동료들이 날 도왔다. (골든 부츠가) 정말 무겁다. 내겐 최고의 날" 이라며 웃어보이는 모습이었습니다.

 

손흥민 선수 최고의 자리에 오른 지금 겸손한 인터뷰 역시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EPL 득점왕에 등극한 손흥민 선수는 pk 없이 필드 득점으로만 23점을 따냈는데요. 토트넘에는 pk 전문 담당 해리 케인이 있기 때문이죠. pk없이도 많은 득점으로 골든 부츠 를 얻은것에 대해서 스포츠 중계 언론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고 있어서 더 자랑스럽네요. 참고로 모하메드 살라 pk 득점은 23점 중 5점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오른발이 더 익숙한 선수지만 21-22시즌 왼발 득점 12점, 오른발 득점 11점으로 양발을 능숙하게 다루는 멀티 플레이어로써의 성장이 크게 한몫했다는 평가도 많습니다.

 

손흥민 선수 21-22 EPL 경기 일정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2.06.02 (목) 20:00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경기 일정 "대한민국 VS 브라질" A매치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2 UEFA 챔피언스리그 중계

 

5/23일 노리치전에서 경기 막바지에 근육 경련을 일으키는 모습도 보였는데, 인터뷰를 통해 6/2일 A매치에서는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안심시키는 모습이었습니다.

 

손흥민 선수 전성기가 오랫동안 지속되었으면 하는 팬으로써의 간절한 바람으로 앞으로도 응원합니다.

 

손흥민 골든부츠 - 노리치전에서의 득점이 신의 한수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종 38라운드 후반 25분 팀의 네 번째 골(22호)을 넣었으며, 손흥민은 5분 후에도 환상적인 골(23호)로 멀티 골을 기록했습니다.

 

팀의 5-0 대승에 기여했을뿐만 아니라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공동으로 득점왕에 등극하는데 큰 포인트가 된 노리치전. 토트넘은 리그 4위로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을 따냈습니다.

 

손흥민선수 경기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시간에서 멀티골로 추가 득점을 얻으면서 크게 기뻐하는 표정이었죠.

 

손흥민 연봉 - EPL 연봉 순위 2022

 

토트넘 유니폼 직구 방법 - 정품 유니폼 파는 곳

 

EPL 2021-2022 손흥민 활약상

  • 아시아인 최초 EPL 득점왕 등극
  • 토트넘 올해의선수 선정 - 역대 3회 수상
  • 토트넘 4위 확정 챔스 진출

현실적이지 않을 정도의 기록을 갱신하는 무려 프리미어리그에서 득점왕이라는 엄청난 타이틀인데요. 손흥민의 시대에 살면서 플레이를 볼 수 있다는게 즐거울 뿐입니다. 손흥민, 축구 종주국 리그에서 아시아인 최초 득점왕이라니 어떤말로 평가해야할지 모를정도로 대단한 타이틀을 얻었네요.

 

 

이번 EPL 득점왕 경쟁을 함께한 모하메드 살라 선수 역시 훌룡합니다. 무리한 스케쥴 속에서 시즌 후반 집중력이 떨어지는듯 햇으나 전체적인 평균 성적으로 볼때 훌룡한 선수임에 틀림없었던 모하메드 살라.

 

그치만 팔을 안으로 굽혀 보자면 손흥민 선수 필드 골 득점으로만 EPL 득점왕이 되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더 대단한 부분이지않을까 평가해봅니다. 두 선수 모두 훌룡하고 치열한 경쟁에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토트넘 챔스 티켓 확정에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현지언론의 극찬의 평가를 받고 있는 SON.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국뽕을 채워주는 손흥민선수 월클 인정입니다. 정말 대단하다는 표현밖에는 나오지가 않는 이번 시즌 손흥민 선수의 행보이기 때문이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