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1호선 서울역천안급행 지하철은 우리 삶에 있어서 꼭 필요한 존재인만큼 오늘은 1호선 서울역천한급행 시간표 간단정리입니다. 서울출발시간이나 천안, 천안 신창역 출발시간만 있는게 아니라 각 정차역에서 평일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가 있으니 출발하시는 역에서 어느 시간에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가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서울<->천안 급행 시간표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평일) / 서울역 → 천안,신창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서울역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서울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서울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남영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남영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환승노선이 많은 용산역 급행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용산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용산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노량진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노량진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대방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대방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신길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신길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영등포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영등포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신도림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신도림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구로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구로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가산디지털단지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금천구청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금청구청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출퇴근시간에만 1호선 급행열차가 정차하니 유의해주세요.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안양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안양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금정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금정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군포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군포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의왕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의왕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성균관대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성균관대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수원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수원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병점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병점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오산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오산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서정리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서정리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평택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평택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성환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성환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 두정역

1호선 서울역~천안 급행 시간표 두정역에서 정차하는 급행지하철 시간표입니다.

 

 

1호선 급행 정차역이 궁금하신분들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https://happylifeblog.tistory.com/182

 

지하철노선도 - 1호선 급행 정차역 (청량리급행 / 용산급행 / 특급 정차역 )

지하철 1호선 급행 정차역과 특급 정차역 지하철을 자주 타도 항상 까먹고 급행을 타게되면 내가 내릴 정차역에서 지나칠까 불안합니다. 1호선 급행 지하철 정차역은 왜 이렇게 매번 까먹게되는

happylifeblog.tistory.com

 

 

서울역의 역사

 

 

 

 

1900년 경성역으로 개장되어 1925년 서울역사가 준공되었습니다. 1946년 광복 1주년을 맞아 일제 강점기의 명칭인 경성부를 서울시라 칭하기로 한 서울시 헌장이 공포되었고, 이이따라 같은해 11월1일 부터 서울역이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하루평균 9만명의 이용객, 대한민국의 수도 그중에서도 가장 상징적인 서울역은 한국 철도의 중추간선노선인 경부선과 경의선의 시종착역으로 경부선 서울역은 종착역인 부산까지의 거리가 441.7km입니다.

 

 

 

 

2003년 신축한 서울역사에는 백화점이 입점과 근처 대형할인점이 들어서는 등 문화공간으로도 자리잡아 현재까지도 여행과 쇼핑을 겸할 수 있는 복합역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개편1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알아봤습니다. 1호선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가장 많은 이용객, 가장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이용객들이 다녀가는 노선입니다. 저는 특히나 평일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평일은 워킹데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만큼 서울, 경기권의 출퇴근은 1호선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여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평일) 역시 출퇴근에 적합한 시간대로 운행계획을 세웠다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1호선 천안,신창역 시간표부터 살펴보면 아침 6시에서 9시까지는 서울역으로 가는 1호선 급행지하철이 대부분입니다. 서울역으로 까지의 경로에 회사를 가거나 그 이후보다는 서울역에서 하차하여 회사로가는 직장인들이 많다는 통계하에
코레일이 위와같이 아침 출근시간에는 청량리역이 아닌 서울역으로 가는 급행지하철을 많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특징은 금청구청역과 의왕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시간표를 보면 금청구청역과 의왕역은
출근시간과 퇴근 시간 이외에는 급행지하철 시간표가 없습니다. 평일, 출퇴근시간 특수를 반영하여 해당 시간만 정차하는것입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2020년 1월 이후에는 1호선 청량리 천안(신창) 급행 지하철 이용하실 때 1호선 청량리 천안(신창) 정차역만 보시면 낭패가 있으실수도 있습니다. 금청구청역과 의왕역은 출근시간, 퇴근시간에만 급행 지하철이 정차한다는것! 잊지 마시고 이용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시간표 개편2

2020년부터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지하철은 몇가지 개편을 하며, 더욱 효율적인 급행지하철 운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개편사항을 살펴보면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정차역에 금정역을 추가한것. 이것은 아주 많은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이용객들이 만족하는 부분입니다.

두번째 개편사항은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이었던 노선을 1호선 청량리 천안 급행 으로 노선을 증설 시킨것입니다.
이부분은 기존보다 급행지하철의 도착 텀이 길어져 조금 불만족이라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열차를 서울역에서 청량리로 종착역을 늘린 이유가 저 역시도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일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 지하철 시간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말에는 1호선 서울역 천안 급행열차 시간표가 조금 달라지기 때문에 아래 링크로 가셔서 출발역을 검색하시면 바로 시간표를 확인 가능합니다. 언제나 10분 먼저 집에서 출발하는 여유로 여러분의 하루 전체에 여유와 미소가 가득하길 바랍니다.

 

1호선 청량리~천안,신창 급행 주말 시간표가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query=1%ED%98%B8%EC%84%A0+%EA%B8%89%ED%96%89+%EC%8B%9C%EA%B0%84%ED%91%9C&oquery=1%ED%98%B8%EC%84%A0+%EC%84%9C%EC%9A%B8%EC%97%AD+%EC%B2%9C%EC%95%88+%EA%B8%89%ED%96%89+%EC%8B%9C%EA%B0%84%ED%91%9C&tqi=UVgl8lprvmsssQhIhJ8ssssssAG-314939

 

1호선 급행 시간표 : 네이버 통합검색

'1호선 급행 시간표'의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