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리쥬와 놀면뭐하니 싹쓰리 박토벤
놀면뭐하니 싹쓰리 - 두리쥬와 알아보기
유산슬 프로젝트에서 인연을 맺었던 박토벤은 싹쓰리 혼성그룹 프로젝트에도 작곡가로서 노래를 보냈습니다. 작곡가를 알기 전 싹쓰리 멤버들은 전주를 듣는 도중 이 곡이 혹시 유산슬 작곡가분의 노래가 아니냐 추측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재석을 사로잡는 신나는 전주부분, 은근한 트로트풍 댄스곡은 멤버들의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사로잡으면 순식간에 집중시켰습니다. 결국 두리쥬와는 박토벤이 작곡한 것으로 판명이 나고 유재석은 어쩐지 어깨가 들썩인다며 감탄을 이어갔습니다.
놀면뭐하니 싹쓰리 - 박토벤 알아보기
요즘 트렌드는 뭐다? 트롯트다. 뽕삘이다. 요즘 대세 트롯트의 한가운데 있는 박토벤은 놀면뭐하니 유산슬프로젝트에도 도움을 주며 인연을 맺었던 박현우 작곡가입니다. 트롯트 열풍이 불고 있는 이유는 트로트의 젊은 스타들 덕분이라고 박현우 작곡가는 말합니다. 트롯트가 중노년층만의 음악이라는 편견을 깨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보는것입니다.
더불어 모든 국민들이 흥겨워 해준것이 트로트 열풍의 가장 큰 이유라는 발언에는 공감이 가면서도 멋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박현우 작곡가는 2019년 MBC 방송연예대상 뮤직&토크부문 특별상(놀면뭐하니?) 을 수상한 이력있습니다.
놀면뭐하니로 유명세를 탓지만 사실 오랫동안 트롯트작곡의 명맥을 지켜온 박현우 작곡가의 두리쥬와 싹쓰리의 활동곡으로 선택받지는 못해도 뭔가의 히트예감이 듭니다.
놀면뭐하니 싹쓰리 알아보기
놀면뭐하니(주말예능)에서 2000년대 스타들과 혼성그룹 결성 프로젝트를 입니다. 비, 이효리, 유재석을 멤버로 90년대 가요느낌과 트렌디함을 콜라보하겠다는 목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놀면뭐하니 프로젝트의 시작은 비X이효리X유재석 3명의 톱스타들이 모여서 담소를 나눈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요즘 깡으로 인기 역주행하며 다시한번 전성기를 맞이한 비와 제주도에서 요가와 힐링, 자연을 누리며 살지만 가끔 미친듯이 서울에 오고싶은 이효리. 그리고 원래 흥을 주체못하는 유재석이 모인 혼성그룹 싹쓰리, 그들의 활동이 정말 기대됩니다.
놀면뭐하니 싹쓰리 멤버
린다GX비룡X유두래곤 입니다. 예명을보면 누구의 예명인지 바로 감이 오는데요. 싹쓰리가 수많은 작곡가들의 곡을 들어보고 어떤 곡을 선택했을지 이번주 방송이 기대됩니다.
이번주에 토요일 방송에서는 싹쓰리 멤버 린다GX비룡X유두래곤 의 스타일변화를 예고했습니다. 갈수록 기대되되는 싹쓰리 그리고 듀리쥬와~워워. 듀리조아 트렌디한건 확신이 안서는데, 확실히 신나는 곳이네요. 다들 한번씩 들어보세요.
놀면뭐하니 박토벤 - 두리쥬와 다시듣기
놀면뭐하니 싹쓰리 린다GX비룡X유두래곤 보러가기
놀면 뭐하니? 싹쓰리 데뷔곡 블라인드 테스트...3인방 홀린 명곡 등장
MBC 놀면 뭐하니? 싹쓰리 유재석, 이효리, 비(정지훈)가 데뷔곡 2차 블라인드 선정을 진행한다.
오는 20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장우성 왕종석)에는 데뷔를 앞둔 싹쓰리 유두래곤(유재석), 린다G(이효리), 비룡(비)이 데뷔곡 선정에 나서는 모습이 그려진다.
놀면 뭐하니? 지난주 방송을 통해 내로라하는 작곡가들이 보낸 싹쓰리 데뷔곡 1차 후보들이 공개됐다. 90년대 감성으로 눈물샘을 자극하는 노래부터 뜻밖의 중독성 갑인 두리쥬와까지 5곡이 베일을 벗었다. 또 후보곡을 들어본 유두래곤, 린다G, 비룡이 직접 타이틀곡을 준비하는 모습까지 그려지면서 싹쓰리의 데뷔곡을 향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됐다.
방송 후 시청자들은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싹쓰리에게 어울리는 곡을 추천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그 결과 놀면 뭐하니?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6월 둘째 주 토요일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에서 19.01%의 점유율로 1위에 올랐다. 비드라마 부문 전체 8위, 3주 연속 동영상 화제성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주 방송에서는 싹쓰리가 타이틀곡 후보 2차 블라인드 곡 선정을 진행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후보곡은 90년대 히트곡 메이커, 요즘 음원 차트를 올킬하는 작곡가 등이 참여했다. 또 멤버들이 작업한 곡들도 포함돼 있다.
린다G와비룡은 몇몇 곡을 듣던 중 다소 밋밋한 반응을 보이더니 작곡가의 이름을 듣고 급 태세를 전환한다고 해 2차 블라인드 테스트 참여 라인업을 향한 궁금증을 키운다.
신중하게 후보곡을 듣던 싹쓰리 멤버들의 귀를 단번에 사로잡은 띵곡이 등장한다. 유두래곤은 인트로부터 음원 차트 TOP100 귀를 쫑긋하더니 야~ 나왔다!라며 설레했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치솟게 만든다.
싹쓰리 3인이 뮤지, 코드쿤스트, 이현승 작곡가와 작업한 노래도 베일을 벗는다. 멤버들은 철저한 블라인드 테스트를 약속하더니, 노래가 공개될 때마다 서로의 곡 찾기에 몰입한다. 예리하게 서로의 취향을 파악하고, 자신의 곡 정체를 숨기고자 애쓰는 등 한층 치열해진 눈치 싸움을 펼치는 모습 등이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싹쓰리의 데뷔곡 선정 임박 현장은 오는 20일 토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