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재- 연반인 나이 학력 수익 인스타
화려한 재치와 입담의 연반인 재재가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면서 라스를 씹어먹었습니다. 연반인이란 연예인과 일반인을 합친 신조어인데요. 정식으로 데뷔를 한적은 없지만 각종 프로그램에서 입담으로 즐거움을 주고 인기를 얻게되면서 연예인도 일반인도 아닌 그 어딘가에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재재 역시 연반인으로 불리는데요. 특히나 배우들이나 인기 연예인들의 인터뷰 시 재재의 재치와 입담은 빛나곤합니다. 재재를 보면서 어떻게 저렇게 센스가 좋지 하는 부분들이 많았는데 이번에 라디오스타를 보면서 역시 재재는 재재다. 재재가 재재했네. 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재재는 유튜브채널 문명특급 PD 겸 MC로 활약하면서 대중들에게도 얼굴을 알렸는데요. 인터뷰 코너에서 심층 사전조사와 섬세한 배려로 게스트들에게 자연스럽게 마음을 이끌어내는 능력, 그리고 뛰어난 재치와 드립으로 웃음을 주는 것까지. 보면 볼수록 빠져드는 코너입니다.
때문에 재재의 문명특급 인터뷰코너는 아이돌그룹과 배우 팬들 사이에서 컴백맛집 으로 유명하다는군요.
재재는 이날 라디오스타에 출연하면서 자신의 소속인 SBS 보도국의 사장님에게 허락을 받고 왔다며 인사를 시작했습니다.
"(MBC 출연을) SBS 사장님이 흔쾌히 허락했다."
"다른 분들이 연예인처럼 절 알아보시고 스케줄도 하지만 일반인 봉급을 받는다는 의미에서 연반인."
재재는 자연스럽고 배려있는 인터뷰의 비결에 대해서는
"연예인은 다른 차원의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다르지 않더라"는 게 재재의 지론을 가지고 있다고도 밝혔습니다. 또 실물갑 연예인은 티아라 지연과 배우 공유를 뽑았고, 이미 얼굴이 널리 알려져 연반인의 삶 또한 만만치 않다고 말해 재미를 주었습니다.
"원래 버스 타고 출근했는데 졸고 있는 사진을 찍어 올리는 거 보고 충격을 받았다. 지금은 택시를 타고 있어 비용이 많이 든다."
또한 재재의 시그니처 빨간염색 머리는 길었던 취준생 기간에 염색이 너무 하고 싶었는데 취준 성공 이후 모든 머리를 다 해보다보니 빨간머리일때 가장 잘 됐었던 기억에 계속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재재같이 뛰어난 재치와 학력을 가졌어도 취준 기간은 길수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취준생들에게는 탈락에 자신을 탓하지 말라고 따듯한 위로를 건네서 위로와 감동을 전했습니다.
재재가 2015년 SBS 인턴 인사 시 처음에 스브스뉴스에서 카드뉴스를 제작하는 평범한 일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몇몇 영상에 출연하면서 눈에 띄게된 재재는 점점 인지도가 쌓아고 2017년 9월 윰과 해피아가리라는 유튜브채널을 개설하며 본격적인 유튜브 진출을 하게 됩니다.
2018년 SBS 정직원이 되었고 스브스뉴스 안에서 코너인 문명특급이 만들어지면서 2019년 5월에 단독 유튜브채널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뛰어난 입담과 드립 진행능력으로 다양한 채널에서 MC 역할을 하며 차세대 MC로 주목받고 있는 재재.
이화여자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했고 2020. 제53회 휴스턴 국제 필름 페스티벌 웹시리즈 부문 동상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창시절에도 고교내신 1.1등급이었다고 합니다. 뛰어난 학력과 지성, 그리고 센스까지 겸비한 연반인 재재입니다.
1990년생 올해 31살인 재재. 본명은 이재은 이라고 하네요. 저는 재재 인터뷰를 보면서 게스트마다 다른 자신만의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데 모든 이야기를 재미있고 감동이 묻어나게 잘 살려주는점이 대단해 보입니다.
재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