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환급 참여 방법 - 연말연시 집콕 외식생활 이벤트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연말연시 외식생활 할인 지원을 결정했네요. 요지는 위축된 외식업계를 돕기위해 3차 추경 사업으로 추진된 외식 할인 지원사업을 재게하고 내수경기 위축을 최소화, 국민들의 자발적 거리두기 실천을 응원하는 차원에서 외식 할인지원을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하게되었다고 하는데요. 행사시간과 참여방법, 응모기간, 참여 카드사, 참여 배달앱 등 자세한 정보 알아볼게요.
배달앱 환급 이벤트 대상
1. 배달앱으로 회당 2만원 이상 4번 주문한 사람
2. 배달 앱에서 주문 결제 후 방문포장도 포함
배달앱 환급 이벤트 제외 대상
3. 배달원 대면 결제
4. 매장에서 직접 주문 결제 후 포장
12월 17일 발표된 배달앱 환급 지원은 배달앱을 통한 비대면 주문, 결제에 한해서 12월 19일 오전 10시부터 배달앱으로 회당 2만원 이상 4번 주문한 사람들에게 1만원을 돌려주는 이벤트입니다. 여기에 배달 앱에서 주문 결제 후 방문포장을 선택한 경우도 혜택 대상에 포함된다구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진행하는 연말연시 집콕 외식생활, 배달앱 환급 이벤트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배달원 대면 결제, 매장에서 직접 주문 결제하는 경우입니다. 특히나 매장에서 직접 주문결제 하신후 포장을 해서 가져가도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하네요. 배달앱을 이용해서 이벤트에 응모해주세요.
배달앱 환급 이벤트 응모방법
5. 카드사 또는 배달앱에서 먼저 응모해주세요.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카드사에 응모 가능하며 기존 응모자는 응모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6.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온라인 주문 결제 해주세요.
동일카드사 1일 2회 인정되며 반드시 응모한 카드를 이용하여 온라인 결제 해주셔야 이벤트 실적으로 인정됩니다. 배달앱에서 간편결제 시 응모한 카드와 연계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7. 배달앱 환급 이벤트 지정 배달앱 리스트
배달특급, 먹깨비,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페이코, 띵똥, 배달의 명수, 부르심, 부르심제로
응모 이후 해당 카드를 사용하여 정부가 지정한 배달앱에서 회당 2만원 이상씩 총 4번주문, 결제하면 1원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 또는 카드비용에서 청구할인으로 이벤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적으로 인정되는 한도는 카드사별로 1회 최대 2회까지입니다. 배달앱의 간편결제는 응모카드와 연계된 경우에만 실적으로 인정되는 참고해주세요.
지난 외식 쿠폰 이벤트는 배달앱은 제외 대상이었던게 아쉬웠는데요. 확진세가 점점 강해지고 그럴수록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강화되면서 경제적인 피해 역시 커지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했다는 점이 보이네요. 확실히 비대면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강조된 이벤트 조건들로 반영되어 이번 집콕 외식생활 이벤트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고 환급을 받을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외식 할인쿠폰 이벤트는 8월 14일 온라인 오프라인 외식 할인 대상 이벤트를 진행했다가 이틀만에 중단되었으며 10월에서 비슷한 정책과 이유로 중단된 이력이 있습니다. 중단전까지 혜택을 받은 인원은 324만명, 결제건수 347만건(2만원 이상), 총 29억원을 환급받은것으로 알려집니다.
신용카드사가 음식점 이용 실적을 확인환급하는 시스템이 이미 구축되어 있고, 324만명의 소비자가 이미 응모하고 실적을 채워가는 상황인 점을 고려해 배달앱에서의 외식 실적을 카드사가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을 도입했다고 공식적인 발표문을 내놓은 농림축산식품부.
많은 공공 및 민간 배달앱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요건도 필요최소한으로 정했다고 하네요.
- 카드사가 인식가능한 배달앱 코드 제공
- 음식배달과 상품배달 구분 가능한 업체
- 행사기간 수수료 인상 제한 등
응모결과 공공 배달앱 6곳, 민간 배달앱 5곳이 참여했고 이 중 7개 배달앱*은 카드사와 연계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어 12월 29일 10시부터 개시, 나머지 4개 배달앱**은 시스템 정비가 마무리되는 대로 참여할 예정이라고 하니 아래 배달앱 리스트 참조해주세요.
* 12.29일부터 바로 이용가능 - 배달특급, 먹깨비,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위메프오, PAYCO
** 추후 이용가능 - 띵똥, 배달의명수, 부르심, 부르심제로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코로나19 상황이 엄중하여 이제는 국민 모두가 방역 최일선에 있다는 인식하에 연말연시에는 가급적 비대면 외식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고 방역 수칙 준수를 적극 유도하는 차원에서 이번에는 비대면 외식에 대해서만 사업을 재개하지만, 코로나19 여건이 개선되면 방문외식에 대한 할인지원도 신속하게 재개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모두가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준수하면서 안전한 연말 연시 되었으면 좋겠네요. 배달앱 및 카드사 대표번호는 아래를 참조해주시면 됩니다.
집콕 외식생활 이벤트 더 알아보기
더 읽어보면 좋은 글